vtkStackImage
- 이미지를 addImage로 중첩하여 한개의 imageslice로 render 하도록 한다.
- 각 imageSlice의 Opacity를 조정하여 한번에 보이도록 할 수 있다.
RenderWindow Layer
- RenderWindow에서 표시할 layer의 갯수를 지정하고 각 render별로 그리는 layer를 지정하여 actor들을 그리도록 한다.
- Layer 0 renderer가 background layer가 되고, 나머지 renderer는 background 색상이 transparent 로 작동한다.
vtkImageStencil
- stencil 을 이용하여 입력된 이미지에서 그릴 부분을 지정하여 image data를 표시하도록 한다.
- port 0 (SetInputData) : Stencil을 적용하여 그릴 image data
- port 1 (SetBackgroundInputData) : Stencil outside 이미지 데이터
(SetBackgroundValue) : 입력받은 값으로 outside 이미지 값을 입력
- port 2 (SetStencilData) : Stencil을 적용할 데이터
- vtkImageToImageStencil : image 입력데이터를 이용하여 stencildata를 생성한다.
threshold 를 기준으로 stencil로 만들것이니 정함
- vtkPolyDataToImageStencil : Polydata closed loop의 polydata를 기준으로 stencil를 생성한다.